THE MOST CREATIVE.

코드스테이츠 GMB 5기 본문

늘 새로운 걸 배우고

코드스테이츠 GMB 5기

Bread Yune 2021. 9. 29. 00:25
  1. SWOT & STP 전략이 마케터에게 필요한 이유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. (500자 이상)
  2. 내가 선택한 브랜드 / Product 의 시장조사를 통해 얻은 SWOT & STP 전략을 작성해주세요. (본인의 생각을 담아주세요.) (500자 이상)
  3. 시장조사를 통해 경쟁사의 특성 분석 및 포지셔닝맵을 그려주세요. (최소 5개 이상의 경쟁사 선발) (500자 이상)
  4. 고객 참여 유도하기 Reading을 읽고 진행합니다.
    • SOV을 나만의 방식으로 요약해 설명해봅시다.
      1. SOV 한 줄 정의
      2. 인상 깊었거나/실망스러웠던 SOV의 사례 2가지
        • 광고나 홍보 자료의 문구나 이미지
        • 광고나 홍보 자료의 의도 *마케터/사용자로서 여러분의 관점이나 주관적인 해석이 반영될 수 있습니다. - 기업이 설정한 핵심 타겟 - 기업이 설정한 타겟에게 기대한 반응 (특정 인식, 태도 혹은 행동)
        • 광고나 홍보 자료를 접한 소비자의 실제 반응
        • 해당 문구/이미지가 인상 깊었거나, 실망스러웠던이유 *맥락을 잘 모르는 페어에게 설명했을 때에도 이해하기 쉽게 작성해보세요.
      3. SOM을 나만의 방식으로 요약해 설명해봅시다.
        • SOM 한 줄 정의 *SOV와 비교하는 도표를 만들어보아도 좋습니다.
        • 인상깊었거나/실망스러웠던 SOM의 사례 2가지
          • 해당 제품/서비스가 회자된 채널
          • 해당 제품/서비스 혹은 홍보 자료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
            • 실제 이미지나 문구
          • 인상 깊었거나, 실망스러웠던 이유 *맥락을 잘 모르는 페어에게 설명했을 때에도 이해하기 쉽게 작성해보세요.
Comments